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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회사경영 및 기업활동에 있어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업무활동의 기준을 '윤리규범'에 두고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수행을 하는 것이다.

  • 윤리경영은 전 세계적인 흐름이며, 글로벌 경쟁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서, 최근 "윤리경영"을 혐의의 윤리경영을 포함한 지속가능경영
    (CSM:Co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 "지속가능경영"이란 지속 가능발전의 환경, 경제, 사회 지속가능을 위해
    기업이 노력하는 동시에 이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
    시키려는 경영활동 이라고 정의하였다
  • 2001년 SONY사가 금지물질인 카드뮴 검출로 인해 2,000억 원이상의
    재정적 손실을 보았던 사례나, 나이키의 동남아 저개발국가 협력업체에서의
    이동노동으로 인한 불매운동사례, 엔론의 분식회계로 인한 파산사례 등은
    기업의 윤리적, 사회적, 환경적 책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부각시키는 최근 사건이었다

윤리경영은 업무효율성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합니다.

  • 업무나 사업의 결정과정이 부당한 기업체에서는 종업원들의 무단 결근율과 이직률이 대체로 높다.
    비윤리적인 기업일수록 종업원의 사기가 떨어지고, 생산성이 낮아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윤리의식이 자리 잡지 못한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비윤리적 행위는 기업의 비용 부담으로 전가되고,
    이는 기업의 경쟁력 악화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반면 기업에 대한 신뢰가 형성되면 일이 정확하고
    빨라질 뿐만 아니라각종 경비가 격감, 생산성이 크게 높아진다.
  • 윤리경영의 궁극적인 목표는 단순하게 부정을 저지르지 말자는 소극적 의미를 넘어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게 경영을 투명하게 하는것이며, 이를 통해 신뢰성이 확보되면
    고객들의 믿음이 커지고 이는 곧바로 수익성 극대화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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